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곡2동, ‘긴고랑로 복개천 환경개선’ 요청
15일 중곡2동 민원보고회. 한마음 공원 화장실 문제 해결 민원도.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2/09/16 [07:24]

태풍 힌남노와 추석연휴 등으로 잠시 휴식기를 가졌던 동 민원보고회가 14일 화양동을 시작으로 다시 재개된 가운데 15일에는 중곡2동에서 11번째 민원보고회가 진행되었다. 민원보고회에서는 긴고랑로 복개천 환경개선, 한마음공원 화장실 문제 해결 등 주민들의 민원이 이어졌다.

 

▲ 중곡2동 민원보고회 참가자들이 박수로 서로를 응원하며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디지털광진



이날 민원보고회에는 지역의 직능단체장과 주민 등 50여명이 참가했으며, 전혜숙 국회의원과 광진구의회 추윤구 의장과 최일환 의원도 함께 했다. 민원보고회에서는 동장으로부터 동 현황과 주요민원을 설명 듣고 김경호 구청장이 구정운영 방향과 민원에 대한 의견을 밝힌 후 주민과의 대화가 진행되었다.

 

중곡2동 강성은 동장은 주요민원보고에서 용마사거리에서 중곡사거리에 이르는 긴고랑로 복개구간은 중곡지역에서 식당이 가장 많이 밀집된 지역으로 도로변 무단 주정차와 도로시설물 노후화, 공중선 등으로 주변환경이 낙후되어 있다. 주민들은 경사지고 노후된 보도를 정비하고 공중선을 지중화 해줄 것을 바라고 있다. 아울러 긴고랑로 벚꽃길에 LED 경관조명을 설치해 아차산과 중랑천을 잇는 걷고 싶은 거리와 벚꽃축제 개최 기반을 조성, 지역경제 활성화 요건을 마련해 줄 것을 요청하고 있다.”며 지역민원을 설명했다.

 

▲ 지역의 주요민원으로 복개천 환경개선에 대해 설명하는 강성은 동장  © 디지털광진



이에 대해 김경호 구청장은 긴고랑길은 보도가 좁고 경사사 심한 곳도 많다. 걷기 편한 광진을 고민하고 있으며 한강과 아차산, 중랑천을 연결하는 산책로 조성을 검토 중이다. 이을 위해 내년에 실시설계 용역을 실시할 예정인데 여기에 말씀해 주신 구상을 담도록 하겠다. 우선 묵은 쓰레기를 중점적으로 청소하고 주차질서가 바로 잡히도록 하는 장치를 만들겠다. 불법주차를 막기 위한 화분이 불편함을 주고 있다는 민원도 많아 어르신들을 위한 예쁜 의자를 설치하는 방안도 고민하겠다.”고 답변했다.

 

이어진 주민과의 대화에서 주민들은 복개천 차도를 좁히고 보도를 넓혀줄 것, 간격이 먼 횡단보도로 인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한 횡단보도 추가 설치, 복개천 맛의 거리 조성, 한마음 공원 화장실 설치(또는 인근 상가 개방형 화장실 활용), 한마음 공원 확장, 노후 된 용마초 옆 방범초소 수리, 불편한 계란형 음식물 쓰레기통 사용 중지하고 사각형 모델로 보급, 비만 오면 물이차는 지하방 대책 마련, 한마음 공원 대청소, 종상향등을 김경호 구청장에게 요청했다. 한마음 공원 화장실 설치와 관련해서는 이를 반대하는 민원도 있었다.

 

▲ 주민과의 대화  © 디지털광진



이에 대해 김경호 구청장은 한마음 공원 화장실 신설은 찬반의견이 있는 만큼 현장을 살펴보고 주변상가에 개방형 화장실을 활용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다. 음식물쓰레기통은 사각형으로 보급하겠으며, 정류장 앞에 의자를 설치해 잠시나마 쉴 수 있도록 하겠다. 물차는 지하방은 점검결과 방법을 찾지 못했지만 다시 살펴보겠다. 한마음 공원 대청소는 조만간 실시하겠다. 한마음 공원 확장은 쉽지 않은 일이지만 고민해보겠다.”고 답변했다.

 

▲ 인사말을 하고 있는 전혜숙 국회의원  © 디지털광진



한편, 김경호 구청장은 중곡2동 민원보고회에 앞서 인근 중곡종합사회복지관에서 복지관에서 주2회 시행하고 있는 어르신 밑반찬 지원사업에 참여해 봉사자들과 함께 밑반찬을 만들어 포장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또 복지관 강당에서 진행하는 난타교실 어르신들과 대화의 시간을 갖고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하기도 했다.  

 

▲ 민원보고회에 앞서 중곡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한 김경호 구청장이 봉사자들과 함께 밑반찬을 만들고 있다.  © 디지털광진

 

▲ 어르신 난타교실 프로그램에 함께 한 김경호 구청장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09/16 [07:24]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