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곡4동 ‘주차문제 해결, 경사지 열선설치’ 요청
29일 중곡4동 민원보고회 열려. 김경호 구청장 홀몸어르신 방문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2/08/30 [07:29]

광진구는 29일 오후 중곡4동에서 5번째 민원보고회를 열고 지역주민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 중곡4동민원보고회 참석자들이 함께 손하트를 만들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디지털광진



이날 오후 3시부터 중곡4동주민센터 강당에서 열린 민원보고회에는 지역의 직능단체장과 주민 등 60여명이 참가했으며, 지역 정치인들도 함께 했다. 민원보고회에서는 동장으로부터 동 현황과 주요민원을 설명들은 후 김경호 구청장이 구정운영 방향과 민원에 대한 의견을 밝혔다. 이어 내빈 축사와 주민과의 대화가 이어졌다.

 

중곡4동 이주연 동장은 동현황과 주요민원을 설명하면서 주차공간 부족에 따른 공영주차장 신설과 겨울철 폭설대비 제설취약구간인 용암사 언덕길 열선설치를 요청했다.

 

▲ 중곡4동 이주연 동장이 동의 현황과 주요민원을 보고하고 있다.  © 디지털광진



이에 대해 김경호 구청장은 주차는 중곡동 전체의 문제다. 주거환경개선사업과 병행해 주차여건을 개선할 계획이다. 현재 용마초등학교 지하주차장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중곡4동은 급경사 지역이 많아 이를 이용해 파고 들어가 주차장을 만드는 방식도 검토하고 있으며 초등학교 주차장을 확대할 계획도 있다. 열선사업은 현재 진행중이며 전액 시비로 추진하고 있다. 겨울철 안전을 위해 구비도 투입하는 방법을 강구하고 있으며, 당장은 염수분사장치 등을 이용해 겨울철 불편이 없도록 하겠다.”고 답변했다. 

 

이어진 주민과의 대화에서 주민들은 애완견 배설물 처리, 긴고랑길 쓰레기 무단투기 대책, 거주자 우선주차장 지인이나 친인척 사용을 위한 스티커 발급, 중곡지역에 한곳으로 밀집되어 있는 음식물쓰레기수거장 분산 배치, 내 집 앞 주차 허용, 긴고랑길 물놀이장 설치, 긴고랑 공원 배드민턴장 전면보수, 중곡동 개발 프로젝트 조속한 이행, 이행강제금 양성화, 긴고랑길 환경개선사업등의 민원해결을 요청했다.

 

▲ 주민과의 대화 모습  © 디지털광진



이에 대해 김경호 구청장은 애완견 배변 문제는 사실 개인 양심의 문제지만 홍보를 강화하겠으며, 긴고랑길 쓰레기 문제는 해결방안을 모색하겠다. 담배꽁초 전용 쓰레기통 설치도 검토하겠다. 내집앞 주차의 경우 단속해달라는 민원에 따른 것으로 알고 있다. 주차단속원에게 피 단속자 입장도 고려하라고 지시하겠으며, 거주자우선주차장도 확대하겠다. 음식물쓰레기 수거장은 어느 정도 공감한다. 공동주책의 경우 음식물쓰레기 처리기 등을 설치하고 있지만 단독주택지역의 경우 부지를 구하기 어렵다. 개선하도록 노력하겠다. 긴고랑길 물놀이장 설치는 복개천 복원을 추진하면서 검토하겠다. 배드민턴장 보수문제는 챙겨보겠으며 현재 생활체육진흥 4개년 계획을 수립중이라는 말씀을 드리겠다. 긴고랑길 화분은 불법주차와 무단투기를 방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치된 것으로 그 곳에 어르신들을 위한 의자를 설치하는 방법 등을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 민원보고회 모습  © 디지털광진



이날 중곡4동 민원보고회는 예정시간인 1시간을 훌쩍 넘겨 1시간 20분간 진행될 정도로 많은 민원이 쏟아졌다. 김경호 구청장은 민원보고회를 마친 후 지역의 홀몸어르신 가정 2곳을 방문해 어르신들과 대화를 나누며 어려운 점은 없는지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 지역의 어르신 가구를 방문해 대화를 나누는 김경호 구청장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08/30 [07:29]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