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곡4동, 자양2동, 군자동 동 소식
[광진구 동소식]여성장애인 생일축하행사, 수초어항꾸미기 등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2/07/04 [13:53]

 

[중곡4]“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 여성장애인 생일 축하 행사

중곡4동주민센터에서는 지난달 30,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여성장애인들을 위한 생일 축하 행사를 개최했다.

 

중곡4동은 여성장애인 그룹홈인 오사랑의 여성장애인들을 위해 생일 케이크는 물론 과일과 음료, 떡 등을 준비했으며, 행사를 기념하기 위한 포토존을 만들어 사진을 남기는 등 즐거운 추억을 쌓았다.

 

이번 행사는 중곡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10년간 이어온 장애인 이웃돌봄 봉사사업의 일환으로, 가족들과 떨어져 사는 여성장애인들을 위로하고 행복한 생일의 추억을 만들어 주고자 추진됐다.

 

중곡4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그동안 오사랑의 여성장애인들과 근교 나들이, 문화예술 체험 등 일상에서 접하기 어려운 여러 가지 활동을 함께 해왔다. 7월에도 오사랑의 여성장애인들을 위한 생일상 차리기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 ‘오사랑’ 여성장애인 생일 축하 행사 개최  © 디지털광진

 

 

[자양2]7월부터 활짝! 자치회관 프로그램 및 건강쉼터 개관

자양2동주민센터가 71일부터 자치회관 프로그램과 건강쉼터를 개관했다.

 

자치회관 프로그램은 코로나19 거리두기가 해제됨에 따라 2년 만에 재개되는 것으로, 7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그림 지도, 동화 클레이 등 어린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부터 탁구, 요가, 스포츠댄스, 자유헬스 등 어른들의 여가 문화생활을 위한 프로그램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또한, 광진노인보호센터 지층에 위치한 건강쉼터는 71일에 정식 개관된다. 이 건강쉼터는 광진구 주민이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헬스장으로, 이용시간은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이다.

 

▲ 지난 2019년 진행되었던 자치회관 종이접기 프로그램 모습  © 디지털광진



[군자동]도심 속 물멍, 다문화가족 대상 수초어항 꾸미기정서지원 프로그램 운영

군자동 주민센터에서는 지난달 30, 다문화가족 정서지원 프로그램인 우리 가족 수초어항 꾸미기를 운영했다.

 

군자동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 10가구는 군자동복합청사 33강의실에서 전문 강사를 초빙해 수초의 종류에 대해 알아본 후 가족의 취향대로 어항을 꾸미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은 수초와 어항 꾸미기를 통해 다문화가족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창의력을 키워주고자 준비됐다. 또한, 가족들과 함께 하는 시간을 통해 가족 간 유대감과 친화력도 향상하고자 했다. 가족들은 직접 만든 수초어항을 통해 집에서 물멍을 즐기며 정서적 안정감을 유지, 스트레스도 완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군자동에서 진행된 우리가족 수초어항꾸미기 프로그램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07/04 [13:53]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