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22년 설맞이 ‘식품나눔 캠페인’ 실시
광진구, 어려운 이웃 위해 식품과 생활용품 등 현물기부 캠페인 실시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2/01/12 [17:43]

광진구에서는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생활고에 시달리는 저소득층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기존의 푸드뱅크 사업을 확대하여 식품생활용품 등의 현물을 기부 받아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과 나누는 설맞이 식품나눔 캠페인실시한다.

 

▲ 광진 푸드마켓 입구  © 디지털광진



 

기존의 푸드뱅크 사업은 회원으로 등록된 기업 및 개인이 식품 등의 현물을 기부했지만, 이번 식품나눔 캠페인은 회원 등록과 무관하게 구민들도 간단히 기부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현물 기부는 관내 공동주택 95개소 및 종교시설 40개소에서 가능하며, 이곳에서 모아진 물품들은 광진푸드뱅크마켓을 통해 지역 내 어려운 환경에 처해있는 독거어르신,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 캠페인은 현물 기부를 원칙으로 하며, 신선냉동식품이나 포장상태가 불량한 식품, 실온보관 시 변질의 우려가 있거나 유통기한이 임박한(1개월 내) 식품들은 기부가 불가하다. 의약품, 기능식품 및 이유식도 기부품목에서 제외된다.

 

설맞이 식품나눔은 110일부터 128일까지 명절 전 3주간 진행되며, 방문이나 전화 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광진푸드뱅크마켓(02-3436-4317)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구민들의 일상 속 기부를 통해 우리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도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나눔의 문화가 확산되어 모두가 더불어 상생하는 사회 분위기가 조성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01/12 [17:43]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