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공무원 호봉획정 프로그램 개선(발) 및 배포
성동광진교육지원청, 기존 프로그램의 불편함 개선, 담당자 업무경감 목적으로 개발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1/12/24 [16:39]

서울특별시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강연흥)교육공무원 호봉획정 프로그램을 개선()하고, 서울특별시교육청 중등교육과를 통하여 산하 전 기관에 오는 28일 프로그램을 배포할 예정이다.

 

교육공무원 호봉획정 프로그램은 기존 호봉획정 프로그램의 불편함을 개선하여 교육공무원 호봉획정의 정확성 제고 및 담당자 업무경감을 목적으로 개발되었다.

 

현재 각급기관에서 사용하고 있는 엑셀 프로그램은 경력을 수기로 계산하고 입력해야 하는 경우가 있어 실수 위험과 불편함이 상존해왔다. 특히, 육아휴직 등의 경력은 업무 담당자가 직접 경력기간을 구분하여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고, 일부 규정을 반영하지 못하거나 경력 합산 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었다.

 

교육공무원 호봉획정 프로그램은 수기 계산을 자동화하고 프로그램 오류를 수정하여 정확한 호봉획정 업무 처리가 가능하게 함으로써 호봉업무 담당자들의 업무부담 및 불편을 해소하였다.

 

교육공무원 호봉획정 프로그램의 주요 개선 사항은 일부 미반영 규정의 반영과 오류 제거 수기로 계산하여 입력하거나 담당자가 직접 검증해야 하는 항목을 자동으로 계산 및 검증 디자인 개선 및 편리성 증대 등이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 강연흥 교육장은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추진된 호봉획정 프로그램의 개선·개발을 통해 정확하고 편리한 호봉획정을 지원하여 일선 현장에 있는 담당자들의 업무부담이 크게 경감될 것을 기대하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학교통합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12/24 [16:39]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