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곡3동, 중곡4동, 자양2동 동소식
[광진구 동소식]사랑의 김장나눔, 일일찻집, 어르신 겨울나기 지원 등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1/12/06 [17:50]

 

[중곡3] ‘너랑나랑 함께하는 푸른농장, 사랑의 김장 나눔’               

▲ 중곡3동의 사랑의 김장나눔행사에서 김장을 담그는 봉사자들  © 디지털광진



중곡3동 주민센터(동장 이정희)11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직능단체 회원들과 함께 너랑나랑 함께하는 푸른농장, 사랑의 김장나눔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중랑천 푸른농장 분양 대금과 새마을부녀회 지원금으로 진행됐다. 푸른농장은 중곡3동 주민센터가 관리하는 중랑첫 텃밭으로 일반주민에게 분양하고 분양대금을 받는다.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부녀회 회원 등 25명이 참여한 가운데 김장김치를 담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기탁된 김치는 저소득층 150가구, 경로당 2개소에 전달되었다.

 

[중곡4]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나눔일일찻집

▲ 중곡4동의 사랑나눔 일일찻집  © 디지털광진



중곡4동 주민센터(동장 이달원)3일 주민센터 5층 대강당에서 사랑나눔일일찻집행사를 개최했다. 11개 직능단체 연합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풍선아트와 사진전, 동영상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위축된 경제 상황에도 많은 주민들이 이번 일일찻집을 통해 이웃 사랑의 마음으로 후원금을 전달했으며, 모금된 후원금은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자양2]어르신의 건강한 겨울나기 지원

자양2동 주민센터(동장 이종민)는 겨울철 한파를 대비해 독거어르신 안부 확인 및 보호 대책을 추진한다. 이번 대책은 한랭질환에 취약한 어르신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생활 실태를 집중 모니터링하기 위해 마련됐다.

 

126일부터 복지플래너, 통장, 희망근로 인력을 활용해 안부를 확인하고, 맞춤형 복지서비스 연계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동주민센터를 포함한 4개소를 한파쉼터로 운영하고,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백신 추가접종도 독려할 계획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12/06 [17:50]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