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학교-마을 협력교육활동 ‘더불어교실’ 응모 연장
13일까지 미래교육, 심리정서 및 인성교육, 기초학력 향상 지원 등 주제로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1/12/06 [08:26]

서울특별시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강연흥)2022 서울형혁신교육지구 학교-마을 협력 교육활동 더불어교실프로그램 공모를 2021.12.7.()~12.13.()까지 연장하여 실시한다.

 

더불어교실은 학교와 마을교육단체가 프로젝트 교육활동 및 협력수업으로 수업혁신을 통해 아이들의 성장을 실현하며 학교와 마을이 더불어숲을 이루는 상생 협력 교육(수업)활동을 목표로 한다.

 

참여 마을교육단체는 사업자등록증, 고유번호증이 있는 단체(학교 장터에 등록 권장), 마을기업, 사회적 기업 등에 등록된 단체, 기타 신청 사업과 관련한 수행 경험과 인력을 확보한 마을교육단체 중 최소 1개 이상의 자격을 충족해야 한다.

 

마을교육단체는 학교와 협력수업으로 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으로 최대 4개 프로그램 제안이 가능하며 제안영역은 미래교육(IT,코딩), 심리정서인성교육, 기초학력 향상 지원, 진로교육, 민주 시민교육, 경제교육, 통일교육, 문화예술교육, 독서토론교육, 인문역사교육, 생태환경교육, 체육·건강교육, 놀이교육, 미디어교육, 봉사활동, 다문화교육, 지역탐방, 교과연계 등이다.   

 

공모 신청 서류는 더불어교실 신청서서약서 및 개인정보수집 이용제공동의서더불어교실 교육단체프로그램 목록마을교육단체 소개영상(2분 내외)단체 입증 증명 서류 사본(등록증 등)이며 성동광진교육지원청 홈페이지 알림마당(공지사항)에서 더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신규 공모 기관에 대하여 성동광진교육지원청에서 선정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더불어교실 프로그램 신청서를 서면 심사하게 되며, 공모 선정 결과는 내년 113일 성동광진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심사에서 합격한 마을교육단체는 학교의 선택에 의해 학교가 원하는 프로그램을 위탁하여 운영하게 된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 강연흥 교육장은 마을교육단체와 학교의 적극적인 참여로 학생들의 다양한 교육적 경험을 활성화하여 배움과 삶이 일치하는 교육이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12/06 [08:26]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