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동광진 Wee센터, 엄마의 말공부 실습과정 종료
학부모 교실 연수 참여 희망자 대상 추수 심화과정 10회 운영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1/11/30 [18:01]

서울특별시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강연흥) 성동광진Wee센터에서는 관내 초등학생 학부모 중 신청자를 대상으로 111일부터 126일까지 매주 월요일 2021년 성동광진Wee센터 학부모교실 심화과정을 운영하였다.

 

▲ 성동광진Wee센터 학부모교실 심화과정  © 디지털광진



학부모 교실 심화과정은 부모-자녀 간 소통 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선정된 도서를 읽고 독후활동을 한 뒤에 자녀에게 적용 가능하도록 대화법 실습 위주로 진행되었으며, 자녀와의 대화법 이론과 실제를 배우고 익히는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학부모들의 요구를 반영하여 마련하였다.

 

이번 연수는 선정된 도서를 매주 정해진 분량만큼 읽은 후 과제로 독서 노트를 작성하고, 연수당일 모둠 활동으로 각자 자신이 작성한 독서 노트에 적은 내용을 가지고 서로 이야기를 나누며 실천 의지를 다진 후 경청하기, 공감하기 등 대화법을 실습하는 방식으로 5회차 10회기로 운영되었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가 일회성 교육으로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자녀의 교육에 열성을 다하고 투자만 하는 차원이 아닌, 자녀와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는 어른이 될 수 있도록 이론과 실제를 배우고 익힘으로써 부모-자녀 간 관계 향상 증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 강연흥 교육장은 이번 학부모교실 심화과정이 자녀 양육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학부모에게 부모-자녀 간 관계 향상에 실질적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11/30 [18:01]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