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시장 보궐선거 7일 오전6시~오후 8시
광진구 84개 투표소에서. 신분증, 마스크 착용후 지정된 투표소 투표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1/04/06 [17:59]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47 보궐선거가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 서울, 부산 등 재보궐선거 지역 3,459개 투표소에서 실시된다고 밝혔다. 광진구는 15개 동 84개 투표소에서 투표가 진행된다.

 

▲ 서울시장 보궐선거가 광진구 84개 투표소에서 7일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 진행된다. 사진은 지난 2일 중곡2동 사전투표소에서 소중한 한표를 행사하는 유권자 모습   ©디지털광진

 

선거인은 반드시 지정된 투표소에서 투표해야 하며, 본인의 주민등록증·여권·운전면허증 등 관공서나 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붙은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투표소 위치는 각 가정에 발송된 투표안내문이나 중앙선관위 홈페이지(www.nec.go.kr) ‘내 투표소서비스로 확인할 수 있다.

 

방역당국으로부터 일시적 외출이 허용된 코로나19 자가격리자는 전담 공무원의 안내에 따라 자신의 자동차나 도보로 오후 8시전까지 투표소에 도착하여야 하고, 다른 선거인이 투표를 모두 마친 8시 이후 임시기표소에서 투표하게 된다. 광진구 개표는 동국대학교부속여자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진행된다.

 

선거일에는 선거운동을 할 수 없으며, 기표소 안에서 투표지를 촬영하는 행위 투표소 100m 안에서 투표참여를 권유하는 행위 등은 금지된다. 다만, 선거운동을 할 수 있는 사람이 인터넷·전자우편(SNS 포함문자메시지를 이용하여 선거운동을 하거나, 기호를 표시한 투표 인증샷을 게시·전송하는 것은 가능하다.

 

중앙선관위는 유권자가 안심하고 소중한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투표소 방역에 최선을 다했다며, 모든 선거인은 마스크를 착용하고 대화 자제, 손 소독, 거리두기 등 투표참여 대국민 행동수칙을 반드시 준수해 줄 것을 부탁하였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4/06 [17:59]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