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방송국 체험하고 아나운서 되어볼까?
광진구인터넷방속국에서 청소년 대상 ‘미디어스쿨’ 운영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1/03/30 [17:51]

광진구는 지역 내 어린이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방송·미디어 분야의 직업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미디어스쿨을 운영한다.

 

▲ 미디어스쿨 아나운서체험  © 디지털광진



   이 사업은 전문인력과 시설, 장비 등을 갖춘 광진구청인터넷방송국을 활용하여 학생들이 실무를 체험하고 적성과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광진구청인터넷방송국은 광진구의 홍보영상과 방송 콘텐츠를 제작하는 구 자체 방송국으로, PD와 아나운서, 촬영감독 등 전문인력이 근무하며 구민들에게 다양한 구정소식을 전달하고 있다.

 

교육대상은 지역 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원생, ··고등학교 학생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0명 이내 소규모로 운영된다.

 

교육은 어린이집 및 유치원 원생의 경우 1시간, ··고등학교 학생의 경우 2시간 과정으로 운영되며, 참여자들은 먼저 방송국 시설을 둘러본 후 방송 관련 직업에 대한 교육을 듣게 된다.

 

또 참가자들은 배경 합성 기술인 크로마키 등 방송장비를 체험하고, 직접 아나운서가 되어 뉴스를 진행해보는 시간도 갖는다.

 

미디어스쿨 참여를 희망하는 어린이집 및 유치원, 학교는 광진구 홍보담당관(전화 450-1155)으로 문의하면 되며, 각 가정에서도 상시 신청 가능하다.

 

김선갑 구청장은 지난해 초등학생 희망직업 4위가 유튜버 등 콘텐츠 창작자일정도로 요즘 아이들이 미디어와 방송 분야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 안다라며 자라나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미디어스쿨이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말했다.

 

한편, 광진구는 휴대폰, PC로도 편리하게 방송 분야를 체험할 수 있도록 미디어스쿨을 영상으로 제작해 공유하고 있다. 영상은 아나운서편, 촬영감독편, PD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광진구 공식 유튜브, 네이버TV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광진구청 미디어스쿨  © 디지털광진

 

▲ 광진구청 미디어스쿨  © 디지털광진

 

▲ 영상으로 제작된 미디어스쿨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3/30 [17:51]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