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고등학교 입학생에게 입학준비금 지원
광진구 소재 중고등학교 신입생 4,977명에게 30만원씩 지원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1/02/24 [09:31]

서울시교육청과 광진구에서는 올해 중·고등학교에 입학하는 신입생을 위해 입학준비금을 지원한다.

 

▲ 지난 17일 졸업생·입학생을 대상으로 축하 및 응원 메시지를 보내고 있는 김선갑 광진구청장     © 디지털광진

 

 

입학준비금이란 입학 준비에 필요한 물품을 자율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일정 금액을 지원하는 정책으로, 신입생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해소하고 보편적 교육복지를 실현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추진됐다.

 

지원대상은 광진구 소재 중학교에 입학하는 신입생 2,403명과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신입생 2,574명을 포함해 총 4,977명이다. 지원금액은 1인당 30만원이며, 지원절차는 학생이 각 학교로 입학지원금을 신청하면, 학교에서 제로페이 포인트를 일괄 구매 후 학부모 또는 학생에게 배정하는 방식이다.

 

입학준비금의 사용 범위는 교복·체육복 등 의류와 온라인 수업에 필요한 태블릿 PC 등 신입생의 입학 준비에 필요한 물품을 구매하는데 사용해야 한다.

 

, 학생이 입학준비금으로 학교 주관의 교복 구매를 진행하는 경우에는 교복 구매액이 자동으로 차감되며, 잔액 발생 시 제로페이 포인트로 지급된다.

 

김선갑 구청장은 새로운 학교에서 학업을 시작하게 된 신입생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자 서울시 및 교육청과 함께 입학지원금을 지원하게 됐다라며 자라나는 학생들이 꿈과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정책을 마련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2/24 [09:31]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