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학교혁신으로 흩날리다! 학교혁신 한마당 열린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 12일부터 17일까지 초등학교 대상 학교혁신 한마당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0/11/04 [18:08]

서울특별시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정영철)12일부터 1117일까지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2020 성동광진 On꿈 페스티벌- 학교혁신으로 흩날리다!학교혁신 을 개최한다.

 

▲ 성동광진교육지원청의 학교혁신한마당 포스터     © 디지털광진

 

 

이 행사는 교실수업혁신을 위한 성동광진교육지원청 관내 초등 혁신학교 학년부 자율협의체 협의체인 수(수업을 바꾸는 시간)와 학교혁신 주제 나눔 및 교원학습공동체 워크숍을 통해 서울형혁신학교의 혁신교육 성과를 학교혁신으로 확산 및 일반화를 지원하기 위한 공유의 장으로 마련하였다.

 

2020 성동광진 On꿈 페스티벌- 학교혁신으로 흩날리다!학교혁신 12일부터 17일까지 관내 혁신학교 및 일반학교 희망 교원을 대상으로 3개 영역 수시 사례나눔, 학교혁신 주제 톡! ! ,교원학습공동체 워크숍 저자와의 북토크로 온라인 또는 대면으로 운영된다.

 

1영역

사례나눔

은 성동광진교육지원청 초등혁신학교 교실수업혁신을 위한 교원자율협의체 사례 나눔이다. 혁신학교 학년별 등교원격수업 도전기(시도와 어려움, 긍정적인 면 등)와 원격수업 운영 플랫폼 등 관련 사례 공유로 진행된다. 특히, 각 학년별 사례나눔을 위한 퍼실리테이터와 원격수업 전문가를 함께 매칭하여 수시 운영의 내실화를 위해 노력하였다.

 

2영역

학교혁신 주제 톡! !

은 코로나 상황에서 학교 혁신 운영과 관련된 3개의 주제에 대해 사례 나눔 강사를 초청하여 주제 강의를 듣고 관련 주제에 대한 상호 토의의 시간을 온라인으로 갖는다. 학교운영 혁신, 수업 혁신, 공동체문화 활성화를 위한 영역에서 코로나 상황, 슬기로운 학교교육활동 혁신 사례 온라인 수업에서 우리가 새롭게 얻게 된 것 그리고 앞으로의 원격수업 방향 코로나 상황에서 시도할 수 있는 학생자치 사례를 함께 공유한다.

 

3영역

교원학습동체 북토크

나눔으로 행복하고 배움으로 성장하는 교사 학습공동체공동저자 임재일 강사를 초청하여 학교간, 학교안 교원학습공동체 운영의 이해 및 실제, 북토크(저자와이 만남)를 실시한다. 특히 코로나 상황에서 더욱 교원학습공동체 운영의 중요성이 부각된 만큼 운영 사례 나눔과 앞으로 운영 방향에 대한 공동체 소통과 나눔의 장이 될 것이라고 교육지원청은 밝혔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 정영철 교육장은 이번 2020 성동광진 On꿈 페스티벌- 학교혁신으로 흩날리다!학교혁신 을 통해 서울형혁신학교의 혁신교육 성과를 학교혁신으로 확산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앞으로도 자율과 책임, 협력과 참여, 배움과 성장에 기초한 학교 자치 역량 강화를 위한 사례 공유의 장 마련 및 공감대 확산을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지속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11/04 [18:08]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