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이·진이’「제3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본선진출
지역부문에서 본선에 진출. 9월 21일부터 10월 5일가지 온라인 본선투표.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0/09/21 [17:42]

광진구의 SNS캐릭터 광이·진이3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지역부문에서 본선에 올랐다.

 

▲ 광진구 캐릭터 광이·진이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투표 이벤트 홍보물     © 디지털광진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은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 캐릭터를 대상으로 최고의 캐릭터 스타를 선발하는 대회이다.

 

지난달 진행된 지역부문 예선에는 63개의 지자체 캐릭터가 참가했으며, 온라인투표와 기획력·디자인·활용도 등을 기준으로 한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16개의 캐릭터가 본선에 진출했다.

 

본선은 921일부터 105일까지 우리동네캐릭터 홈페이지(ourcharacter.org)에서 온라인 투표로 진행되며, 투표결과에 따라 대상 1, 최우수상 1, 우수상2, 장려상 2개가 선정된다.

 

최종 수상작은 1011일에 발표되며, 수상작으로 선정되면 시상금과 함께 전문가의 컨설팅과 홍보 지원, 굿즈 제작 등 특전이 제공된다. 구는 주민들에게 본선 투표를 적극 독려하고자 투표 인증을 한 주민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커피 교환권 제공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선갑 구청장은 광이·진이는 최근 홍보 환경에 맞춰 주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새롭게 탄생한 캐릭터다. 광진구의 새 얼굴이 된 광이·진이가 수상의 영예를 안을 수 있도록 투표에 적극 참여해주시고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광진구 SNS캐릭터 광이·진이는 올해 2월 전국단위 공모전을 통해 선정돼 광진구 공식 SNS와 구정홍보 웹툰 광진희망툰, 정책홍보물 제작 등 온·오프라인 구정홍보에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지난 5월에는 광진구청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와 친구를 맺은 주민 2만 명에게 광이·진이 이모티콘을 선착순 배부해 20분 만에 마감되기도 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9/21 [17:42]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