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기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독거어르신 주거환경개선 해 드렸어요.
광진주거복지센터, 6월과 7월 현관방충문 설치, 점소등 리모콘 설치 등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0/08/21 [18:43]

광진주거복지센터(센터장 한선혜)와 광진구에서는 주거환경이 열악한 저소득 독거어르신들을 위해 67월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진행하였다.

 

▲ 광진주거복지센터에서는 저소득 어르신들의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진행하였다. 좌측부터 현관 방충문, 가스차단기, 점소등 리모콘, 방역 모습     © 디지털광진

 

 

이 사업에서는 무더운 여름나기를 위한 현관방충문 설치,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편리함을 제공하기 위한 점소등 리모콘 설치, 초기치매 또는 건망증이 있으신 어르신들의 안전을 위한 가스차단기 설치, COVID19를 예방하기 위한 방역 서비스를 실시하여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고 주거복지센터는 밝혔다.

 

관내 노인맞춤돌봄 운영기관인 늘푸른 돌봄센터에서 대상가구를 추천하였고, 예상보다 많은 어르신들이 신청하여 광진구청 토탈홈케어팀과 광진주거복지센터가 부족한 재원을 지원하여 총 86가구에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서비스는 광진지역자활센터 나눔사업단에서 맡아 실행하였다.

 

점소등 리모콘을 설치해준 구의3동의 한 어르신은 거동이 어려웠는데 이젠 많이 움직이지 않고 앉아서 불을 켤 수 있어 좋다고 만족감을 표했다. 가스차단기를 설치해 준 중곡3동 어르신은 이제 냄비를 태우지 않고 음식을 해 먹을 수 있을 것 같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주거복지센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에 거주하시는 독거어르신의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8/21 [18:43]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