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기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노인복지관-그린뱅크와 업무협약 체결
관내 저소득 어르신들의 정서 및 심리 안정 위한 사업 진행 위해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8/12/21 [19:08]

서울특별시립 광진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광진구 내 저소득 어르신들의 정서·심리 안정을 위한 사업의 진행을 위해 19일 오전 사회봉사단체 그린뱅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 19일 진행된 협약식에서 노인복지관 관장인 화평스님과 그린뱅크 황세현 대표, 양기관 직원들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디지털광진

 

 

이날 협약은 광진구 내 어르신들의 정서·심리 안정 및 건강한 생활을 위한 사회봉사단체 그린뱅크와 함께하는 백세야 놀자사업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추진되었다. 협약을 통해 사회봉사단체 그린뱅크에서는 어르신들을 위해 식물심기, 꽃꽂이, 꽃만들기 등을 위한 재료지원, 강사 지원, 프로그램을 후원해주기로 하였다.

 

사업은 2019년부터 1년간 진행될 예정이며 원예치료프로그램은 어르신들에게 식물심기, 꽃꽂이 등 반려 식물을 지원함으로써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함께 영위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반려식물이란 사람이 정서적으로 의지하고자 가까이 두고 기르는 식물을 의미하여 식물을 옆에 두는 것만으로도 정서적 안정을 느낄 수 있고 식물을 가꾸면서 신체활동을 통한 건강관리도 이루어질 수 있다.

 

노인복지관 관계자는 이번 협약식을 시작으로 우리 광진노인종합복지관과 사회봉사단체 그린뱅크는 지역사회 내 어르신들을 정서·심리 안정 및 건강한 생활을 지원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12/21 [19:08]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